고성군이 무허가 가스설비를 시공한 업체에 면죄부를 줬다는 의혹과 관련해 고성군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해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고성군의회 김원순, 김희태, 이정숙 의원은 28일 고성군 고성읍 강석주 민주당 총선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행법상 불법 시설물 설치, 사용을 적발했을 때 해당 업체뿐 아니라 그 시설에 가스를 판매한 공급업체도 함께 처벌하게 돼 있지만 군은 공급업체를 고발 대상에서 제외했다”라고 주장하며 “이 같은 행정 처리와 조치를 담당 공무원 자의로 처리할 수 없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이다”고 목소리를 높였했다.

이어 “공교롭게도 이 공급업체는 이상근 고성군수가 대표로 재직했었다는 의혹을 받는 곳인 만큼 이 군수가 이 같은 의혹에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며 “이 군수는 담당 부서로부터 언제 보고를 받았고 어떤 지시를 내렸는지 거짓 없이 군민들 앞에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군은 지난 2022년 12월 무허가 가스 설비를 설치한 업체를 적발하고도 양벌 대상인 가스 공급업체에는 아무런 행정적 조치를 하지 않아 봐주기 의혹이 불거졌다.

이 공급업체는 이 군수가 군수 취임하기 전까지 경영한 곳으로, 지금은 이 군수 친인척이 대표를 맡고 있다.

이에 고성군은 이날 공식 입장문을 통해 ‘봐주기 논란’은 근거 없는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입장문에 따르면 고성군은 “(해당)민원 접수 후 신속하게 고압가스 시설업체를 고발했으며 이 사건은 수사 결과 혐의없음으로 종결됐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압가스 공급업체에 대한 봐주기는 없었으며 수사를 통해 반드시 그 전모가 명명백백하게 밝혀질 것”이라며 “고성군 역시 빠른 시일 내에 그 진위와 전모가 명백하게 규명될 수 있기를 희망하며, 향후 수사 결과에 따라 신속하게 관련 법에 따른 조치를 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