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창원특례시청 전경
사진= 창원특례시청 전경

(재)창원문화재단은 24일 ‘민주당 창원시의원단이 시의회의 재단 대표이사 인사청문회 시작 전부터 임명이 끝난 지금까지도 채용 의혹을 반복해 주장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먼저 조영파 대표이사가 제출한 응시지원 서류 중 경력증명서에 담당업무 내용이 표기돼 있지 않아 ‘증빙서류의 미비’를 주장하고 있는 것에 대해 재단은 “조영파 대표이사가 이번 채용공고의 대표이사(임원) 응시자격 요건 중 2호 자격인 ‘문화예술 관련 분야 공무원으로 1년이상 재직한 자로서 최종직급 4급 이상인 자’에 해당되며, 마산시 기획실장, 창녕군 부군수, 마산시 부시장을 역임해 해당 자격요건을 충족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를 증명하기 위한 제출서류는 경력증명서로 충분하며, 조 대표이사가 제출한 경력증명서는 ‘지방공무원 인사사무처리규칙’에서 규정한 공식 문서다. 따라서 서류 미비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조영파 대표이사의 ‘경력 부풀리기’ 의혹에 대해서 재단은 “조 대표이사의 공직 근무연한은 경력증명서에서 38년 5개월로 확인됐다. 다만, 재단의 인사 담당자가 채용 서류심사서 작성 시 조 대표이사의 해당경력을 ‘지방이사관(38년 5월)’이라고 표기하는 실수가 있었는데, 이것을 두고 ‘경력 부풀리기’로 몰아가는 것은 지나친 억지 주장”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재단은 “창원문화재단서는 이번 대표이사 채용과 관련해 채용 공고문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했으며, 일부서 제기하는 의혹은 일절 사실이 아님을 밝히는 바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