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집국
© 편집국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은 19일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기관·단체 등에 이동권 보장을 위한 차량 5대(환가액 9,000여만원 상당)를 지원했다.

진주시복지재단 복지차량 지원사업은 관내 거동이 불편한 아동과 노인, 장애인 등 사회복지시설에 이동이 제한적인 것에 주목해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승합차와 소형 이동차량을 지원해 왔으며, 올해 5대 차량을 지원하면 총 16대의 복지 차량을 지원하게 된다. 

복지차량은 사회복지 현장의 기동성 확보 등 취약계층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돼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재단은 올해 초 희망차량 종류 등 사전수요조사를 통해 복지차량과 관련한 여러가지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반영해 공모를 진행했고, 서류심사와 외부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복지차량을 선정해 지원하게 됐다. 

이날 전달식에서 공동생활가정 태양의 집 김미희 원장은 “사회복지기관들에게 이동권을 보장하며, 질 좋은 서비스를 최대한 많이 제공하는 여건을 마련해 준 진주시복지재단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진주시복지재단 이성갑 이사장은 “올해는 보다 많은 기관과 단체·시설에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 대수를 2대 더 늘였다. 이동과 접근성이 취약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단의 다양한 나눔 사업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등 지역사회복지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면서 지역서 소외받는 이가 없는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