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김해시 조웅규 팀장, 모범공무원 국무총리 표창 수상
30년 넘는 공직생활 동안 시민 건강증진 헌신적 노력
기사입력: 2022/07/06 [18:11]
이현찬 기자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김해시 건강증진과 조웅규 방문건강팀장이 정부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김해시 건강증진과 조웅규 방문건강팀장이 정부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4일 시청 대회의실서 열린 김해시 7월 정례조회에서 진행됐다.


1992년 보건직으로 공직에 입문한 조 팀장은 30년이 넘는 공직생활 동안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다해 왔다.


특히 지난 2월 코로나19 확진자 폭증기에 재택치료TF팀장을 겸임하면서 코로나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한 신속 대응과 창의적인 업무 능력을 발휘해 시민의 건강 보호와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노인 등 건강취약계층을 위해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시민들의 자가건강관리능력 향상에 기여했다. 장애인 재활관리, 보건소 내·외자원 연계,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 폭염·한파 건강관리 등 포괄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건강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힘썼다.


조웅규 팀장은 “공직자로서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몸 둘 바를 모르겠다”며 “앞으로도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공직자의 길을 걸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현찬 기자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