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
제9대 합천군의회 개원, 의장에 조삼술 의원 선출
부의장 성종태 의원, 의회운영위원장 이태련 의원
기사입력: 2022/07/06 [16:16]
정병철 기자 정병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합천군의회 제264회 임시회     


합천군의회는 지난 5일 제264회 임시회를 열고, 제9대 합천군의회 4년 의정활동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개의된 제1차 본회의에서 선거 결과, 전반기 의장에 국민의힘 조삼술 의원(나선거구), 부의장에 같은당 성종태 의원(라선거구), 의회운영위원장에 같은당 이태련 의원(비례대표), 복지행정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신경자 의원(라선거구), 산업건설위원장에 국민의힘 이한신 의원(가선거구)이 선출됐다.

 

제9대 재적의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 선거에서 조삼술 의원과 박안나 의원이 경쟁해 7대 4로 조삼술 의원이 선출됐으며, 부의장 선거에서는 성종태 의원과 권영식 의원이 경합해 6대 5로 성종태 의원이 선출됐다.

 

원구성을 마친 군의회는 오후 2시 본회의장에서 제9대 합천군의회 개원식을 거행했다. 개원식에는 김윤철 합천군수를 비롯한 군 집행부 공무원과 의회 입성을 축하하는 의원 가족 등 각계에서 60여 명이 참석해 제9대 개원을 축하했다.

 

조삼술 신임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초대부터 8대에 이르기까지 선배 의원들이 다져놓은 튼튼한 기반 위에 ‘합천군의 발전적 미래’와 ‘군정과 의정 발전’이라는 시대적 사명 완수를 위해 분골쇄신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특히 “전국 어느 의회보다 집행부와의 소통과 협업을 통해 복잡하고 다양한 군정 현안을 신속하고 진중하게 해결해 온 합천군의회는 9대에서도 김윤철 신임 군수와 상호 두터운 신뢰관계를 구축해 합천군의 장밋빛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겠다. 언제나 군민만을 바라보는 합천군의회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후 새출발을 응원하는 김윤철 군수의 축사와 함께, 개원식을 마친 의원들은 충혼탑을 참배하고 제9대 의회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다짐했다. 

 

 

 

정병철 기자 정병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