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의령초등학교, 학생안전체험교육원 체험교육 참여
함께 만드는 안전, 경험하며 배우는 안전체험교육
기사입력: 2022/07/06 [12:31]
이정민 기자 이정민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학생안전체험교육원 체험교육

 


의령초등학교는 6~7월 전교생 대상으로 진주 문산읍 소재 학생안전체험교육원에서 진행하는 학생 안전 체험교육에 참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생 중심, 교육과정 중심,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으로 안전의식 제고 및 각종 재해, 재난 등 위기 상황에서 대처하는 능력을 함양하고 안전 실천 역량 신장을 통한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사고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년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에 체험할 수 있도록 전 학년 참여 프로그램을 달리해 5~6학년 학생들은 재난안전, 생활안전, 생존소통, 응급생존 프로그램에, 4학년 학생들은 재난안전, 교통안전, 생활안전, 응급생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3학년 학생들은 교통안전, 생존소통, 응급생존 프로그램에 참여해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몸소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체험교육에 참여했던 6학년 정모 학생은 “응급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 지진, 화재가 발생했을 때 대피하는 방법 등 다양한 체험교육을 하게 되어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학교장은 “이번 안전체험교육을 통해 안전에 관한 구체적인 지식과 실천 방법을 습득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 지속적인 안전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안전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이정민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