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
제12대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 구성
원내대표 조영제, 수석부대표 이용식 선임
기사입력: 2022/07/05 [16:29]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조영제(함안1) 원내대표는 지난 4일 제12대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 인선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경남도의회 국민의힘은 이날 조영제 원내대표 주재로 열린 회의에서 ▶수석부대표에 이용식(양산1) 의원을 임명했으며, ▶부대표에는 최영호(양산3), 박진현(비례), 김태규(통영2), 장병국(밀양1), 정수만(거제1) )의원이 각각 맡았다.

 

▶원내총무에는 진상락(창원11) 의원이, ▶정책위의장에는 백태현(창원2) 의원, ▶정책위부의장에는 허동원(고성2) 의원, ▶원내대변인에 정쌍학(창원10) 의원, ▶원내부대변인에 이시영(김해7), 김구연(하동) 의원이 각각 임명됐다. 

 

제12대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단은 “경남이 직면한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절대 다수당이 된 국민의힘이 책임감있게 적극적으로 정책을 발굴하고 주도해 나갈 필요가 있다”면서, “원내대표단은 소속의원들의 단합된 역할 및 운영방안을 제시하고, 소통과 정책 조정 등 역할을 강화함으로써 도의회가 도정을 제대로 견제하고 경남의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영제 원내대표는 “12대 의회가 국민의힘 1당 체제로 운영됨에 따라 그 어느때 보다 원내대표단의 책임이 막중하다”면서, “항상 도민들의 눈높이에서 판단하고 결정할 것이며 다수의 의견을 존중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