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
제9대 사천시의회 의장 윤형근·부의장 김규헌
기사입력: 2022/07/05 [16:29]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국민의힘 윤형근(64, 동서·선구·남양·동서금동) 의원이 제9대 사천시의회 전반기를 이끌게 됐다.

 

윤 의원은 지난 4일 제262회 사천시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진행된 9대 전반기 의장 선거에서 단독으로 출마해 12표를 얻어 당선됐다.

 

이날 의장 선거는 단독 후보여서 찬반 투표로 치러졌는데, 더불어민주당 3명의 의원을 포함한 12명 의원이 모두 찬성표를 던진 것. 사천시의회는 지역구 10명, 비례대표 2명 등 모두 12명이다.

 

이는 지난 8대 때와는 다르게 국민의힘 내부 의원 총회는 물론 더불어민주당과도 제9대 사천시의회 원구성에 대한 사전 조율이 원만하게 진행된 결과로 풀이된다.

 

8대 후반기 의회는 의장과 부의장 선출은 무난하게 진행됐지만 상임위원회 배분과 3명의 위원장 선출을 놓고는 기자회견, 명예훼손 고소 등으로 이어지며 몇 달간 진통을 겪기도 했다.

 

신임 윤 의장은 2선 의원이다. 7대 사천시의회에 입성해 후반기에 행정위원장을 맡기도 했지만 8대 선거에서는 낙선의 고배를 마셨다.

 

9대에 다시 입성하면서 ‘퐁당퐁당’(한번 떨어지고 다시 당선되는 것) 입성으로 재선은 아니다. 또한 이날 전반기 부의장에는 재선의 국민의힘 김규헌(56, 곤양·곤명·서포·축동면) 의원이 선출됐다.

 

윤형근 의장은 “권위 의식을 버리고 더 낮은 자세로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까지도 귀 기울이며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민의회상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