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제3회 창원아동문학 작가상 수상자 윤창수 시조시인 선정
기사입력: 2022/07/05 [14:49]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 편집국


창원아동문학 작가상 운영위원회는 지난 2일 한국동심문학관에서 ‘창원아동문학 작가상 운영위원회’를 열고 ‘제3회 창원아동문학 작가상’ 심사를 통해 시조 ‘창원의 집’ 등 10편을 공모한 윤창수 시조시인을 제3회 창원아동문학 작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창원아동문학 작가상’은 창원특례시의 위상을 문화특례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하려는 취지에서 창원아동문학회가 제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전국단위 동심문학가를 대상으로 창원을 소재로 한 작품을 공모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상이다. 창원을 소재로 한 작품을 통해 창원 얼과 창원사랑 정신을 창원시민은 물론 일반 독자들에게도 전파하려는 의도에서 제정됐다.

 

강창원 심사위원장은 창원아동문학회가 지향하는 ‘노벨문학상을 꿈꾸는 희망의 씨앗을 심는 문학’이란 슬로건의 의미를 생각할 때 윤창수 시인의 창원의 집’ 외 9편은 저절로 창원특례시의 아름다운 서정과 역사적 내러티브를 느낄 수 있는 이야기로 가득해 수상자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제3회 창원아동문학 작가상을 수상한 윤창수 시조시인은 “창원 얼과 창원사랑 정신을 나름으로 많은 시민에게 전파하고 싶은 생각에서 창원을 소재로 한 작품을 쓰게 됐는데, 이렇게 큰 상까지 받게 돼 더욱더 창원 얼을 지키는 좋은 작품을 많이 써서 창원특례시가 문학특례시가 되는 데 작은 보탬이라도 되겠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윤 수상자는 경남 함안 출생, 마산고, 동국대, 동 행정대학원 졸업(행정학석사), (사)한국시조협회 신인문학상 등단, 김해, 합천, 창원서부 경찰서장을 역임하고 현재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 동심문화예술연구소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에는 ‘창원의 노래’(불휘미디어), ‘재미있고 알기 쉬운 생활천자문’(2016년 저작권 등록) 및 작품으로 ‘김해찬가’(*김해시에서 김해 연지공원과 김해서부문화센터에 시비 건립), ‘백만창원’(마산문학관 복도, 액자로 상설 전시 중), ‘용당나루’(김해 상동면 여차리 매화공원에 시비 건립) 등 다수가 있다.

 

시상식은 7월 중 별도의 계획을 세워 ‘창원아동문학’ 3호 출판기념회와 함께 가질 예정이며, 상패와 정액분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