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세계문화체험박람회, 전 세계인의 축제로 열려
기사입력: 2022/06/30 [15:54]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세계문화체험박람회 Culture 포스터


부산 벡스코 광장서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기원 

문화를 매개로 전 세계인이 서로 공감하며 하나 되는 축제

 

부산 벡스코 광장에서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기원 ‘세계문화체험박람회’가 펼쳐진다.

 

세계문화를 직접 체험한 대학생들이 선보이는 ‘세계문화체험박람회 Culture’가 7월 3일부터 5일 동안 부산 벡스코 광장에서 열린다.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며 열리는 세계문화체험박람회는 세계 각국에서 해외봉사자로 1년간 현지생활을 한 대학생들이 문화를 매개로 전 세계인이 서로 공감하며 하나 될 수 있도록 세계문화 교류 축제로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문화체험박람회의 진행 프로그램은 ▶아시아, 유럽, 중남미, 북미,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모든 대륙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만나 볼 수 있는 월드 컬쳐(World Culture)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박 터뜨리기, 봉숭아물들이기, 국궁 풍선다트, 제기, 문방구의 불량식품들, 서예로 소원 적기 등의 코리아 컬쳐(Korea Culture) ▶추억의 사진관, 페이스페인팅, 오늘의 도전왕, 대형 젠가 등의 이벤트 존(Event Zone) ▶문화의상체험 ▶마인드 존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국내 시민들과 다문화인, 외국인들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직접 보고 들으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도록 준비했다.

 

국제청소년연합진주지회는 “지구촌에는 79억 명의 사람들이 각기 다른 언어와 문화, 사고방식을 가지고 살고 있다. 전 세계의 문화를 보고 듣고 공감하는 동안 서로 가까워질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이기에 진주시민, 청소년, 다문화(다문화센터)가족 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 및 지원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400여 명이 접수됐다”고 전했다.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기원 ‘세계문화체험박람회 Culture’는 월드캠프조직위원회가 주최 주관하고, 부산광역시,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후원한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