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창원도서관, 학교도서관을 채우는 다채로운 전시 지원
학교도서관제1지원센터 143개교 대상 찾아가는 전시 프로그램 제공
기사입력: 2022/05/15 [11:42]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창원도서관은 창원 관내(성산구, 의창구, 진해구) 초·중·고 143개교의 학교도서관을 대상으로 원화, 도서 등을 활용한 다양한 전시를 기획, 지원한다.


창원도서관은 경남교육청 학교도서관제1지원센터로서 학생들의 예술적·문화적 감수성을 깨우고, 도서관을 친근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독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지원하는 전시 프로그램은 ▶책 속 그림으로 이야기를 읽는 도서 원화 전시 ▶독서의 의미를 깨닫게 해주는 독서 명언 전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 도서관 주간 역대 표어(1964-2021 중 20점)를 활용한 ‘도서관을 한 문장에 담다’ ▶진로 탐색을 돕는 ‘사서가 말하는 사서’ 등이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이색 추천 도서 전시를 위한 ▶사서가 청소년에게 권하는 책 ▶일 년 열두 달 추천 도서 ▶책표지의 색깔 맞춤 도서 ▶신기한 빅북 전시 등으로 다양한 북큐레이션도 함께 지원한다.


이 밖에도 협약기관인 이원수문학관이 소장하고 있는 도서 원화, 캘리그라피 시(時)화 등도 학교의 요청이 있으면 협의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학교도서관 전시를 통해 좀 더 생동감 있는 독서환경이 조성되어, 학생들에게 읽고 싶은 책이 생기고, 가고 싶은 도서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