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
국민의힘 제18기 경남여성정치아카데미 수료
기사입력: 2021/12/01 [15:38]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국민의힘 제18기 경남여성정치아카데미 수료식   


국민의힘 경남도당은 지난달 30일 경남여성정치아카데미 수업을 마치고, ‘제18기 경남여성정치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아카데미의 마지막 수업은 여의도연구원 이윤식 박사의 ‘설득력 있는 논평쓰기’로 총 6회차의 대미를 장식했다.

 

수료식에는 이달곤 경남도당위원장, 부위원장협의회 장동화 회장, 허윤옥 김해시의원, 이춘옥 前아카데미총동창회장, 정연희 前도의원, 이미애부대변인을 비롯한 주요당직자 등이 참석해 격려와 축하의 말을 남겼다. 

 

이날 이달곤 도당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제18기에 이르는 수료생을 배출한 경남여성아카데미는 도내 여성의 정치참여를 확대하고 차세대 여성정치인을 양성하는 경남도당의 중추기관이다”면서, “여성은 국민의 힘이 추구하는 공정과 상식의 주춧돌이자 모델이다”며 여성의 정치참여에 대한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어 “당의 최고위원만 해도 선출직 네 분 중 세 분이 여성으로 당선됐다”고 강조하고, “국민 모두가 소망하는 정당과 국가를 만들기 위해 여성 지도자들이 노력해 달라”는 덕담과 함께 수료생들의 건승을 기원했다. 

 

한편 제18기 여성정치아카데미는 지난 6주간 ‘보수란 무엇인가?’, ‘20대 대선 그 중요성과 시대정신’, ‘정치, 진짜 나누고 싶은 이야기’, ‘스피치의 구조와 내용구성법’, ‘토론에서 승리하는 법’, ‘SNS 및 홍보전략’, ‘알기 쉬운 정치관계법’, ‘여성정치의 필요성과 참여’, ‘데모테크가 온다’, ‘설득력 있는 논평쓰기’ 등 실효성 있는 강의주제와 지역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양질의 유명강사 섭외를 통해 내실 있는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