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창원에 퍼지는 하모니!! 모두가 하나되는 하모니!!
창원시립합창단, 지역합창단과 함께하는 공연 열어
기사입력: 2021/12/01 [15:14]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창원시립합창단 


합창은 서로 협력하며 배려하며 함께 노력해서 새로운 감동의 하모니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혼자가 아니라 우리 모두 다 함께이다. 함께 합창하면서 따뜻하게 세상을 만들어가는 여정은 참으로 뜻깊을 것이다.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창원시립합창단은 합창에 대한 친근감으로 창원에서 활동 중인 지역합창단과 무대를 함께, 지역 공연예술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 

 

이번 공연은 8일 오후 7시 30분 3·15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진행되며 지역합창단 5개 합창단과 창원시립합창단이 함께 모여 연습을 진행한다.

 

창원시립합창단 특별기획공연으로 합창을 통한 지역합창단과의 문화교류와 우호증진을 위해 창원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합창단 5개 팀인 굿뉴스합창단, 그린쇼콰이어, 새로미가곡합창단, 창원시마산여성합창단, 창원시진해여성합창단과 함께 ‘다 함께 합창을...’이란 주제로 모두 하나가 되는 ‘Sing Along Concert’를 창원시민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Sing Along Concert’는 1부는 지역합창단의 지휘자와 단원이 첫곡을 관객들에게 선사하며, 두 번째곡은 창원시립합창단과 함께 하모니를 선사한다.

 

이어 2부는 ‘다 함께 합창을...’ 순서로 가장 훌륭한 음악 역사이자 유산이며 가장 활발하게 연주되는 클래식 레퍼토리 중 하나인 헨델의 메시아를 지역합창단과 창원시립합창단, 경산시립교향악단의 연주 그리고 세련되고 정확한 음악으로 최정상의 아티스트로 주목받는 테너 하석배 계명대 교수와 공기태 음악감독의 지휘로 관중들과 함께 합창을 하는 새로운 방식의 공연으로 12월의 송년의 의미와 깊은 감동으로 함께 할 수 있는 진정한 음악회가 될 것이다. 

 

창원시립합창단 관계자는 “지역합창단과 공연을 보러오신 관객과 함께 연주함으로써 연주자와 관객, 무대와 객석간의 벽이 허물어짐과 동시에 화해와 연합, 용서와 사랑을 나누는 의미를 깊은 감동으로 함께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음악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