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제14기 함양농업대학 졸업식 가져
신소득작물반·전통장류반 등 2개 학과 32명 졸업
기사입력: 2021/12/01 [15:06]
장흠 기자 장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제14기 함양농업대학 졸업식


함양군은 지난달 30일 오후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의실에서 ‘2021년도 제14기 함양농업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함양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운영된 함양농업대학은 지난해까지 13년간 28개 학과 1029명이 졸업하는 등 함양 농업의 산실 역할을 해 왔다. 

 

올해 14기 함양농업대학은 지난 4월 신소득작물반과 전통장류반 등 2개 과정을 개강해 이론 및 실습교육, 이러닝교육 등의 내용으로 각 과정별 18회, 100시간의 학사일정으로 모든 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2개 학과 32명이 졸업하게 됨으로써 지금까지 모두 1061명의 졸업생이 배출됐다.

 

개회식과 경과보고, 서춘수 군수의 표창장 및 졸업증서 수여, 축사, 졸업생 대표의 케이크 절단, 단체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된 이날 졸업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마스크 착용, 안심콜, 체온측정 등을 실시한 후 시작됐다.

 

졸업생들은 “농업대학을 통해 배우고 싶었던 분야의 전문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었으며, 배운 것을 토대로 현장에 적용해 전문 농업인이 될 수 있도록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함양농업대학 학장인 서춘수 군수는 “농업대학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을 농업 현장에서 적용해 미래 함양농업을 이끌어 나가는 핵심주체가 돼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장흠 기자 장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