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사천 문선초, 3학년 대상 독서골든벨 진행
‘옛날 옛적에’ 프로젝트 발표회
기사입력: 2021/12/01 [12:30]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사천 문선초등학교는 지난달 30일 3학년 학생들이 ‘옛날 옛적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내가 원래 뭐였는지 알아?’라는 온 책읽기 도서로 독서골든벨을 진행했다.


‘옛날 옛적에’ 프로젝트는 옛날과 오늘날의 생활 모습을 비교해 보고 탐구하는 활동으로 ‘내가 원래 뭐였는지 알아?’ 도서로 온책읽기, 갓과 노리개 만들기, 전래동요 부르며 전통놀이하기, 고성오광대 탈놀이 인형극 관람하고 탈춤 배우기 등 체험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했다.


이번 행사는 ‘옛날 옛적에’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시간으로 프로젝트 결과물을 강당에 전시해 배움을 공유하고, 온책읽기 도서로 독서골든벨을 진행해 조상들의 생활모습을 이해하고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새기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독서골든벨에 온책읽기 도서 ‘내가 원래 뭐였는지 알아?’의 저자인 정유소영 작가가 축하 영상을 보내주고 깜짝 골든벨 문제를 직접 출제해 줘 학생들에게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행사를 유튜브 라이브방송으로 생중계해 코로나19 상황에서 평소 학생들의 교육활동 모습을 보기 어려웠던 학부모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독서골든벨에 참여해 우수상을 받은 3학년 학생은 “옛날 옛적에 프로젝트 활동을 하며 우리 전통문화가 우수하다는 것을 느꼈다. 오늘 독서골든벨을 울리지는 못했지만 정유소영 작가님도 보고 너무 재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문선초등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년별 프로젝트’를 통해 삶과 연계된 진정한 배움이 일어나고 배움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