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사천시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상황 점검회의 열어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획회의’도 진행
기사입력: 2021/10/25 [16:29]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사천시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상황 점검회의     


사천시는 지난 22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홍민희 부시장 주재로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상황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점검 회의는 10월 1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국가안전대진단의 추진상황을 점검해 부서별로 보완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의견 청취와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사천시는 국가안전대진단 4개 분야 87개소의 대상 중 85개소를 점검완료(97.7%) 했고, 실효성 있는 점검을 위해 모든 점검대상을 합동점검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이날 재난안전과장 주재로 재난안전대책본부 협업부서 및 유관기관이 참석한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획회의’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번 기획회의는 재난안전대책본부 협업부서 및 유관기관의 임무·역할을 재점검하고, 11월 5일 실시하는 안전한국훈련의 원활한 추진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다.

 

집중호우로 인한 저수지 제방 붕괴를 재난상황으로 설정하고,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에 따른 상황판단회의,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실무반과 유관기관별 대처상황 등을 논의했다.

 

박영수 재난안전과장은 “재난안전대책본부 협업부서와 유관기관 등과 협력해 재난 대응 준비 태세를 철저히 갖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고 밝혔다.

 

홍민희 부시장은 “코로나19 방역관리 등 업무로 피로도가 많이 누적된 상황이지만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이 끝날 때까지 안전점검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