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포츠
창원 진해구 체육인프라 확충 ‘건강 UP-활력 UP’
체육시설 설치, 시설개선 구민 건강한 생활 지원
기사입력: 2021/09/16 [17:04]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이동운동장내 게이트볼장 시설개선    

 

창원시 진해구가 생활체육시설 이용자 증가로 구민들이 안심하고 생활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체육시설 설치 및 노후된 체육시설에 대한 정비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진해구는 대장동 12-81번지 부암마을에 지역주민들의 체력증진을 위한 체육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노인 인구가 많고 체육 인프라가 부족한 부암마을에서는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시설 설치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진해구는 주민숙원사업 해소를 위해 국유지 사용허가를 얻어 주민 수요가 많은 곳에 운동기구와 생활편의를 위한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번 공공체육시설 설치는 부암마을 주민들에게 건강한 삶을 누릴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진해구가 주민주도의 생활체육시대에 한발 다가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동운동장내 게이트볼장은 주로 인근 지역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나, 시설물 노후화로 안전사고의 우려가 있어 시설물 개선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에 진해구는 상생발전특별회계를 통해 사업비를 확보하고 지난 8월부터 노후시설 개선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진행중인 시설물 개보수공사는 이동운동장 게이트볼장의 노후화된 인조잔디와 차광막을 교체하고 정자, 마루를 보수하는 등 이용자들의 안전확보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진해구는 평소 이용자가 많은 공공체육시설에 대해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우리동네 체육시설 살핌이 봉사단과 시설 합동 점검을 분기 1회 시행하고, 시설운영 만족도와 이용자 건의사항을 수시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평소 기간제근로자를 통해 운동기구와 부대시설을 수시점검해 민원불편사항을 사전에 파악하고 시설물 개선사항 발견시 즉시 보수·정비하고 있다.

 

최근 이용자 불편해소 및 편의제공을 위해 태백동스포츠파크 주차장 도색, 경화다목적구장의 경계석을 정비 완료했다. 하반기에도 민원불편사항을 사전에 파악해 쾌적하고 안전한 체육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상시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최인주 구청장은 “구민 누구나 생활 속 가까운 곳에서 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시설을 설치하게 됐다”며 “생활체육 활성화와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각종 체육인프라가 확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구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공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보수 사업추진이 완벽하게 완료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공공체육시설 정비와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