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화 > 출 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 화
출 판
남자는 눈으로, 여자는 코로 이성을 고른다
기사입력: 2010/11/12 [13:32]
서예진 기자 서예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그래서 남자와 여자는 엇갈린다 (NHK 스페셜 취재반 지음·라이프맵 펴냄)'
 케이블채널 tvN에서 방송되는 ‘롤러코스터?남녀탐구생활’이 인기다. 이 프로그램은 “남자, 여자 몰라요, 여자, 남자 몰라요”를 캐치프레이즈로 일상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남녀의 차이를 적나라하게 내보낸다.
 ‘남녀탐구생활’을 보며 2% 부족함을 느낀 사람이라면 ‘그래서 남자와 여자는 엇갈린다’를 통해 좀 더 체계적으로 남녀의 차이를 파악할 수 있다.
 일본 NHK의 간판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NHK 스페셜’이 2년반의 취재를 거쳐 완성한 3부작 다큐멘터리 ‘여자와 남자’의 내용 가운데 남녀관계에 관련된 부분에 초점을 맞춰 활자로 재구성한 책이다.
 먼저 남녀의 차이를 설명한다. 남녀가 아픔을 느끼는 차이, 길을 찾아가는 방법의 차이 등을 실험을 통해 보여준다. 이어 남녀가 서로 어떻게 끌리게 되는지, 어떻게 서로 사랑하게 되는지를 살핀다. 남자는 눈으로, 여자는 코로 이성을 고른다는 것은 신기하다.
 또 사랑에도 유효기간이 있음을 보여주며 왜 서로 엇갈리게 되는지 알아본다. 남자는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하지만 여자는 기분을 공유하려고 한다. 여기서 서로를 이해 못하면 그 사랑은 결국 끝날 수밖에 없다. 요즘 권태기라면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끝으로 남녀의 관계가 미래에는 어떻게 바뀌게 되는지 생각해본다.
 출판사는 사랑하는 사람이 낯설게 느껴질 때 보라고 하지만 찬바람이 불어와 여우 목도리, 늑대 장갑이 그리운 남녀들에게 더 필요해 보인다.

서예진 기자 서예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