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함양군 예방접종센터 준비 ‘이상 없음’
합동점검 결과 양호하며, 모의훈련을 통해 백신접종에 철저
기사입력: 2021/04/07 [18:24]
장흠 기자 장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함양군이 75세 이상 노인대상 백신접종을 앞두고 지난 6일 예방접종센터에서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함양군이 75세 이상 노인대상 백신접종을 앞두고 지난 6일 예방접종센터에서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실제 예방접종에 앞서 예방접종 접수에서 이상반응 모니터링까지 전 과정에 대해 검토하고, 아나필락시스 반응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하고자 관련 공무원 및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 60여 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접종자 확인 → 문진 → 예진 → 접종 → 이상반응 관찰 → 응급상황 대응 → 퇴실 등 실제 접종시 발생 할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해 실제와 같이 진행했고 문제점이 없는지 면밀하게 점검했다.


특히 접종시 발생할 수 있는 돌발상황을 가정해 신속대응반 호출, 응급처치 후 이송까지의 과정을 점검하고 만일의 사태에 철저히 대비했다.


또한 지난 1일에는 모의훈련에 앞서 경남도 점검반과 함께 육군본부, 함양경찰서, 함양소방서, 한국전력공사, 전기안전공사 등 6개 분야별 합동점검을 진행했다.


접종센터 설치기준 부합여부, 초저온냉장고 및 자가발전시설, 전기설비, 전기공급선로, 배전선로, 비상전원 및 이상반응 발생 환자 긴급 이송체계, 우발상황 대비 보안 등을 점검한 결과 안전성 적합평가를 받았다.


군은 오는 15일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등 7000여 명에 대한 접종을 실시 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 예방접종에 소홀함이 없이 준비해 안전한 접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예방접종센터 개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집단면역이 형성 될 수 있도록 예방접종에 많은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흠 기자 장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