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 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 육
양산대, 교과부 주관 교육역량 우수대학 선정
기사입력: 2010/12/26 [17:27]
송영복 기자 송영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첨단공학계열 자동차학과     © 편집국 기자
 
 
 
 
 
 
 
 
 
 
 
 
 
 
 
 
 
 
 
 
 
   양산대학은 올해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한 '전문대학 교육역량 강화사업'의 교육역량 우수대학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양산대는 이 사업에 선정된 경남지역 5개 대학 중 가장 많은 21억5000여만을 지원받게 됐다.
 양산대는 재학생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해 '3BT(Best Teaching, Best Technology, Best Thought)' 사업으로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고 있으며, 3BT는 교수는 최고는 가르치고, 학생은 최고의 직업적 기술을 습득하는 것과 동시에 소양과 인성을 제대로 갖추도록 하고있다.
 또 해외대학과의 자매결연 확대와 국제공인컴퓨터자격(ICDL) 등 글로벌 전문자격증 교육 강화, 외국어(영어 일어 중국어)의 정규 교양 과목화 등을 통해 글로벌 교육시스템 구축에도 역점을 두고 있다.
 양산대학은 지난해 보건계열의 안경학과를 개설한데 이어 올해는 간호학과를 신설,첫 신입생을 받으며, 첨단공학계열의 자동차, 냉동공조설비, 호텔외식조리계열의 호텔외식조리, 호텔식품제과제빵, 관광계열의 의료관광코디 전공 등이 유망 학과로 손꼽힌다.
 양산대는 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커리어개발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최종 취업까지 맞춤식 취업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개개인의 적성검사를 통한 진로 지도와 취업캠프 운영, 1대 1 면접, 주제 토의,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 모의면접 경진대회 등 스펙 쌓기부터 실전 면접까지 학생들의 취업 전 과정을 돕는다.
 또 부산·울산·경남 지역 최고수준을 자랑하는 폭넓은 장학금 혜택도 자랑거리다.성적우수,면학복지,글로벌리더 장학 등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하는 학생들에게 장학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 제도를 마련해놓고 있다.
 또한 신입생들에게는 다양한 장학혜택과 함께 희망자에게는 2인 1실의 최첨단 기숙사를 무료 제공한다.
 야간학과에 지원하는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주간에 양산지역 대규모 6개 공단의 기업체에서 일을 하거나 교내 근로 장학생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알선해주고 있다. 특히 부산?울산?양산지역 고교생들은 입학금 전액이 면제된다.
 양산대는 유학지원 프로그램도 눈여겨 볼만하며,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어학 능력 향상을 위해 '국제언어 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일본 후쿠오카의 야마구찌단기대학(2년제) 및 규슈정보대학(4년제)과 자매결연을 체결하여,매년 20여명의 졸업생들이 장학금을 받으며 일본 현지 대학에서 유학을 하고 있다. 유학생들은 연간 1300만원에 달하는 일본국비 장학금을 받는다. 올해부터는 베트남,캄보디아의 4개 대학교와도 자매결연을맺어 글로벌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서고 있다.
송영복기자  syb0027@hanmail.net
송영복 기자 송영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