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방자치
함안군·덕산산업㈜, 함안일반산단에 90억 규모 투자협약 체결
태양광 발전설비 구조재 공급을 위한 제작공장 건립
기사입력: 2021/03/02 [18:30]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함안군이 덕산산업㈜와 9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5일 열린 협약식은 조근제 함안군수, 덕산산업㈜ 김윤철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투자기업인 덕산산업㈜는 함안일반산업단지 내 8271.6㎡의 부지에 약 90억 원을 투자해 태양광 발전설비 구조재의 공급을 위한 제작공장을 건립하기로 협의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조 군수는 덕산산업(주)이 그동안 긍정적인 사고와 창의적인 정신으로 성장해온 튼튼한 기업인 점을 높이 평가하면서 함안군에서도 혁신과 기술개발을 통해 사업의 다각화를 모색해 우수한 지역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고, 앞으로 고용창출과 사회공헌 활동에도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덕산산업(주) 김윤철 대표는 “새만금지역의 해상부유식 태양광사업에 포스코건설(주)와 공동으로 제작·공급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함안군이 국가정책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최적지임을 강조했다. 또한,신재생에너지산업에 진입할 수 있게 적극 도와 준 조 군수와 군 관계자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울산광역시에서 1991년 7월 1일 설립된 덕산산업(주)는 선박부품제조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덕산하이메탈(주), 덕산네오룩스(주)와 덕산테코피아(주) 등 다수의 계열회사를 보유한 기업이며, 2019년 국가뿌리산진흥센터로부터 뿌리기업으로 인증을 받은 바 있다.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