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사천 유진수산 강유복 대표, 올해도 통 큰 기부
2006년부터 15년째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봉사
기사입력: 2021/01/25 [17:58]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강유복 대표는 지난 21일 불우 이웃을 도와 달라며 백미 500포를 5개지역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강산이 변한다’는 10년하고도 5년이 지나도록 어려운 이웃의 ‘키다리아저씨’로 활동을 해온 유진수산 강유복 대표가 새해 들어서도 통 큰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사천시 동서동에 소재한 유진수산 강유복 대표는 지난 21일 설 명절을 앞두고 불우이웃을 도와 달라며 백미(20kg) 500포를 5개지역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한 백미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동서· 선구·동서금·벌용·향촌동 지역 저소득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강유복 대표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 대표는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연말·연시, 설 명절 소외계층을 위해 쌀, 건어물 등 각종 물품들을 기탁하는 등 15년 동안 꾸준히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 기탁은 물론 피아노 연주에 재능을 보이는 어린 아동에게 사랑의 피아노를 전달하는 등 키다리 아저씨로 정평이 나 있다.

 

소외되고 어려운 계층을 위한 기부를 통해 더불어 잘사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21회 사천시 시민상(선행부분)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시민들 누구나 어려운데 사천 최고의 기부왕이자 키다리 아저씨인 강유복 대표가 소중한 나눔을 해 너무나 고맙다”고 전했다.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