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양산시립 중앙도서관 ‘온라인 겨울방학 독서교실’ 인기 끌어
비대면 운영…모집 1일차 마감 ‘호응 잇따라’
기사입력: 2021/01/24 [12:25]
송영복 기자 송영복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온라인 겨울방학 독서교실 비대면 강의



양산시립 중앙도서관의 ‘온라인 겨울방학 독서교실’ 인기다.

 

양산시립 중앙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교 4·5학년 12명을 대상으로 지난 20일부터 3일간 겨울방학독서교실 강좌를 비대면으로 운영해 모집 1일차에 마감이 되는 등 참여자의 적극적인 호응을 얻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 ‘독서교실’은 도서관에서 1박 2일을 체험하는 초등독서 프로그램이었으나 올해는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외부활동에 제한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도서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사전에 체험 키트와 교육 자료를 배부하고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전문 강사가 진행했다. 

 

프로그램 내용은 1일차, ‘나만의 아트북 만들기’, 2일차, ‘우리나라 문화편: 진돗개 그리고 우리나라 자랑거리’, 3일차, ‘우리나라 역사편: 임진왜란과 이순신 장군 그리고 판옥선 만들기’로 구성됐다. 

 

독서교실에 참가한 한 학생은 “선생님께서 칭찬도 많이 해주시고 차근차근 설명해주셔서 좋았고 처음 보는 친구들이었지만 함께 온라인으로 수업할 수 있어서 반가웠으며 집에서도 만들기를 하며 방학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겨울방학 독서교실을 시작으로 코로나를 극복하며 비대면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관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송영복 기자 송영복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