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의령교육청, 새내기 지방공무원 직무연수 가져
‘이제 공직을 시작하는 그대들에게’ 주제 교육장과 대화
기사입력: 2021/01/18 [12:50]
이정민 기자 이정민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의령교육지원청이 지난 15일 신규 발령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이제 공직을 시작하는 그대들에게’라는 주제로 교육장과의 대화 시간을 가지고, 원활한 업무수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직무연수를 가졌다.


 이날 연수에서 이남영 교육장은 “이제 새롭게 시작하는 여러분, 어려운 시기에 새내기 경남교육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하고, 축하드린다”며 “곧 퇴직을 앞둔 선배로서 지난날을 돌이켜 볼 때 보람과 긍지를 느낄 때도 있었고, 후회로 다가오는 순간도 있었다. 아마도 여러분이 저와 비슷한 길을 걷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고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업무 전문성을 길러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여 줄 것을 당부드린다. 너무 업무에 매몰되기보다는 개인의 행복도 동시에 누리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서 진행된 직무연수는 새내기 지방공무원이 업무수행에 필수적인 올바른 공문서 작성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공기관이 생산한 기록이 적법 절차에 따라 관리되는 과정을 안내했다.


 또한 공공정보를 국민에 적극적으로 개방·공유하는 정보공개제도의 운영 전반에 대해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신규공무원은 “교육장의 따뜻한 환영과 조언이 큰 위로가 됐다. 문서 작성에 어려움을 느꼈는데, 공문서 작성법 연수가 많은 도움이 됐던 것 같다. 오랜만에 동기들을 만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 좋았다”고 전했다.  

이정민 기자 이정민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