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마산도서관과 함께 2021년을 시작해요"
새해를 여는 온라인 독서문화행사 운영
기사입력: 2021/01/14 [13:14]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마산도서관(관장 황현경)이 2021년 새해를 맞이하여 ‘시작’을 주제로 다양한 온라인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새해 첫 책」은 새해에 첫 번째로 읽은 책을 공유하는 행사이다. 새해를 계획하며 책 읽기를 목표로 세웠다면, 성공적인 실천을 위해 아무 책이라도 한 권 손에 쥐고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 책을 읽는 모습, 읽고 있는 책의 표지 등을 찍은 독서 인증샷을 홈페이지와 SNS에 올린 30명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모두의 시작을 응원해!」는 2021년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행사이다. 가족, 친구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힘들었던 한 해를 뒤로하고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모든 사람들을 응원할 수 있다. 홈페이지와 SNS에 게시된 안내문 아래에 댓글을 작성한 50명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책의 첫 문장을 보고 제목을 맞히는 ▲「시작이 반이다, 첫 문장 블라인드 북」, 소띠의 해를 맞이하여 열두 띠에 대해 알아보는 ▲「소띠의 비밀을 찾아라!」등 다양한 온라인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공간 재배치 공사로 도서관에서 이용자들을 만날 수는 없지만, 온라인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다양한 행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책꾸러미 대출과 관련한 행사는 차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