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사천 대방초등학교 ‘대방마켓데이’ 행사 열어
기사입력: 2021/01/14 [13:13]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사천 대방초가 지난 13일 ‘2020. 2학기 대방마켓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사천 대방초등학교가 지난 13일 ‘2020. 2학기 대방마켓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모다펼친 대방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코로나19의 위협 속에서도 즐겁게 공부하고 노력한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열렸다.


 대방마켓데이는 2학기 동안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행복통장에 적립한 칭찬점수를 사용하는 날로서 학생들은 ‘스스로 공부하며 실력 있는 어린이’, ‘서로 배려하며 더불어 사는 어린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 ‘꿈과 재능을 키우는 어린이’의 4가지 영역에서 칭찬점수를 적립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이 대유행해 체험활동이 위축·축소된 상황을 고려해 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가정에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각 학급에서 행사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학교에서는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향수 만들기와 같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습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상품을 준비해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겨울방학을 맞이할 수 있도록 했다.


 대방마켓데이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 반만의 비밀이 생겨서 재밌었다. 매일 하면 좋겠다”며 웃었다.


 교직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키우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윤영순 교장은 “코로나19의 위협 속에서도 1년간 꿋꿋이 공부한 학생들에게 고맙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