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창녕군 코로나19 마음치유 꾸러미 배부
정신건강 사례관리 등록자 대상 행복 나누기
기사입력: 2021/01/13 [17:53]
추봉엽 기자 추봉엽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창녕군이 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사례관리 등록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마음치유 꾸러미를 배부하고 있다. 



창녕군이 1월부터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사례관리 등록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마음치유 꾸러미를 배부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꾸러미 배부 사업은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사례관리 등록자 중 지난해 주간 재활 프로그램에 1회 이상 참여한 정신질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코로나19로부터 한층 더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 상황에 꼭 필요한 위생용품 등을 전달한다. 

 

마음치유 꾸러미 구성은 손 세정제, KF-94 마스크, 파스, 핸드크림, 보온·보냉컵, 정신건강복지센터 안내 팸플릿, 그리고 코로나19 극복 희망카드가 함께 담겨 있다.

 

꾸러미 전달을 통해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의 코로나19 개인위생, 심리적 방역과 더불어 정신건강 위기 예방 및 자살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문요원들이 대상자 가정을 방문할 때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마음 건강상태 등도 확인했다.

꾸러미를 받은 한 사례관리 대상자는 “코로나19와 추위로 인해 집 안에만 있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선물을 받으니 우울감이 확 사라지는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한정우 군수는 “최근 코로나19의 3차 대유행과 한파로 인해 새해를 외롭게 보내고 있을 대상자들에게 마음치유 꾸러미로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추봉엽 기자 추봉엽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