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김해시 온라인 슬로학교 운영한다
시민강사와 함께하는 슬로시티
기사입력: 2021/01/13 [12:57]
이현찬 기자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김해시가 13일부터 시민강사와 함께하는 온라인 슬로학교를 운영한다.


 슬로학교는 슬로시티에 대한 이해와 슬로시티운동 활성화를 위해 슬로시티 시민강사가 직접 시민을 찾아가는 교육을 말한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 시민들의 슬로시티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시민강사가 직접 강의하는 장면을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로 방영하는 온라인 방식의 슬로학교를 운영하게 됐다.


 온라인 슬로학교는 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가야왕도 김해TV’ 를 통해 운영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슬로시티에 대한 4개의 주제(슬로시티 기본, 슬로투어리즘, 슬로라이프, 슬로푸드)에 대해서 시민강사 3명이 각자의 특색으로 알기 쉽고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내용을 강의한다.


 온라인 슬로학교는 13일 부터 코로나 안정 시 까지 운영되며, 주 단위로 주제별 릴레이식으로 영상자료가 업로드 된다.


 시 관광과 관계자는 “시민강사가 직접 시민을 찾아가서 소통하는 것이 최선이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대면강의가 어려우므로 온라인 방식의 슬로시티 이해교육을 실시코자 하니 시민들께서도 슬로시티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며 “살기 좋은 도시는 한 사람 한사람의 노력과 실천으로 이뤄지는 만큼 온라인 강의가 슬로시티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삶의 질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시는 2019년에 슬로시티 시민강사 양성프로그램을 운영해 지난해 1월 시민강사 10명을 위촉했다. 그간 읍면동과 슬로프렌즈 기업 등을 대상으로 시민강사가 찾아가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현찬 기자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