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함안 칠성중, 동아리 어디까지 해봤니? 동아리 활동 발표회
기사입력: 2020/11/19 [13:14]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학교법인 명덕육영회(이사장 윤정숙) 산하 칠성중학교(교장 고재희)는 지난 18일 전교생 59명을 대상으로 동아리 활동 발표회를 실시했다.

 

 칠성중학교는 수요일 격주로 창의적 체험활동(자유학년)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건축, 수학, 과학, 역사, 미디어 등 총 7개의 동아리가 본 행사에 참가했으며 학생 2인이 1팀이 돼 전교생에게 각자의 동아리를 소개했다.

 

발표자를 제외한 학생들은 각 동아리 부스를 순회하며 발표 내용을 경청하고 동아리 활동 내용과 발표 내용을 토대로 우수 동아리에 투표했다.

 

특히 칠성사이다(과학 동아리)는 코로나 바이러스 알아보기, CSI 칠성 과학수사대, 쉐프의 가든 등 다양한 과학 체험활동을 재미있는 컨셉으로 발표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그 밖에도 해다움(건축 동아리)은 자신들이 직접 만든 ‘내가 살고 싶은 집’을 전시하고 스파게티를 활용한 체험활동을 제시해 청중들을 집중시켰으며, 영상 제작 동아리는 학교 홍보. 흡연 예방 등을 주제로 제작한 영상을 선보였다.


동아리 발표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각자의 동아리에서 어떤 활동을 하고 있었는지 공유하는 시간이 돼 좋았다”, “내년에는 나도 이런 동아리 활동을 해보고 싶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칠성중학교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동아리를 편성 운영함으로서 자신의 잠재능력을 마음껏 계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