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청년요구 반영한 ‘지속가능한 진주시 청년정책’ 수립한다
기사입력: 2020/10/26 [15:42]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는 조규일 시장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가져

조규일 시장 “시에 적합한 맞춤형 사업 발굴할 필요하다”

 

지역특성은 물론 청년들의 요구를 반영한 ‘지속가능한 진주시 청년정책’이 알차게 수립될 전망이다.

 

진주시는 26일 오후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조규일 시장를 비롯한 진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앞서 시는 지역 내 청년현황과 특성 등을 조사·분석해 내년부터 2025년까지 향후 5년간의 진주시 청년정책 로드맵을 담는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3월 해당 용역을 착수했다.

 

용역을 맡아 수행하고 있는 지방행정발전연구원은 만19세~34세 청년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및 심층인터뷰 등을 토대로 그 동안 진행한 조사내용과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지방행정발전연구원에서는 “지난 7개월간 설문조사와 FGI(심층 집단 인터뷰)를 통해 이 지역 청년들의 생활상과 희망 사항을 조사했다”면서 “중간보고회 의견수렴을 통해 분야별 청년 밀착형 사업을 발굴해 최종 보고회 때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조규일 시장은 “청년들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지역특성 등을 반영해 우리 시에 적합한 맞춤형 사업들을 발굴해야 한다”며 “우리 시 청년들의 미래가 설계되는 중요한 부분인 만큼 발전적이고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는 부서 간의 협력체계 구축으로 지역에 특화된 청년사업을 발굴하는 등 청년 정책 추진 기반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다음달 개최예정인 최종 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청년 정책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