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포츠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계 인권존중·청렴문화 확산
펜싱 구본길·김정환, 농구 김은혜, 마라톤 황영조 등 참여
기사입력: 2020/10/15 [15:08]
김회경 기자 /뉴스1 김회경 기자 /뉴스1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KSPO 청렴스마일! 스포츠는 공정하게, 마음은 청렴하게, 일은 정직하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체육계 인권존중·청렴다짐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 캠페인을 오는 12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체육계 인권침해와 스포츠 비리를 척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국민 관심을 고조시키고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비대면으로 열리는 본 행사는 조재기 이사장을 비롯한 스포츠 선수 및 지도자 10명이 연말까지 공단 인스타그램에 청렴을 다짐하는 제스처 사진과 이미지를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에는 펜싱 구본길(런던올림픽 금메달)과 김정환(런던올림픽 금메달), 마라톤 황영조(바르셀로나올림픽 금메달), 유도 조재기(몬트리올올림픽 동메달) 외에 농구선수 김은혜가 동참한다.

 

한편 공단은 지난 10월 9일 올림픽공원에서 송파구청, 해양환경공단 등 청렴클러스터 기관과 함께 시민 대상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활동을 시행한 바 있다.

 

조재기 이사장은 "체육의 핵심가치인 공정과 청렴을 바탕으로 누구나 경쟁을 통해 땀 흘린 만큼 보상받을 수 있는 정정당당한 환경을 조성해나가겠다"며 "또 체육계의 뿌리 깊은 악습을 끊어내도록 인권존중의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공단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회경 기자 /뉴스1 김회경 기자 /뉴스1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