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거제도 힘내라! 거제문화예술회관이 다시 달려갑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하향…공연·전시·교육 재개
기사입력: 2020/10/15 [13:15]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갓 Korea 심쿵 Art Festival' 포스터

거제도 힘내라! 거제문화예술회관이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책임지기 위해 다시 힘차게 달려간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조정에 따라 그동안 중단됐던 공연과 전시, 교육 프로그램을 다시 재개한다. 

 

기획 공연은 한차례 연기된바 있는 국비 지원 공연인 ‘갓 Korea 심쿵 Art Festival’이 오는 21일 공연되며, 역시 국비지원으로 다음달 24일~25일에는 어린이를 위한 연극 ‘거인의 책상’과 28일에는 김광석의 음악을 주제로 한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이 예정돼 시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28일에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코로나19로 움츠렸던 지역 예술인을 위한 무대제공 프로그램인 ‘Bel Canto Trio’의 무료 공연이 개최된다.

 

특히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는 가을을 맞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달 24일 오후 6시 30분에는 하청면에서 찾아가는 영화 상영을 진행한다. 31일 오후 5시에는 계룡산 정상에서 코로나 조기 종식을 염원하는 ‘희망나눔 거제달빛음악회’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거제시희망복지재단과 공동 주최한다. 

 

지난 8월 중단됐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도 다시 열린다. 2020년 2학기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시 창작 강좌인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과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도 정상적으로 진행되며, 무료 클래식 감상교육 ‘250세의 베토벤을 만나다’ 2기도 다음달부터 진행돼 현재 수강 접수를 받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변화와 무관하게 객석거리두기와 전자출입명부 운영 등 정부의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대관 공연, 전시도 다시 재개돼 연말까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열리게 된다. 

 

한편 올해 연말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공연·전시·교육 프로그램의 진행 일정 및 상세 정보는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