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함안도서관, 온라인 독서문화진흥행사 운영
기사입력: 2020/09/27 [13:03]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함안도서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으로 도서관 휴관이 지속됨에 따라 도서관을 이용할 수 없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가정 내 독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독서문화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로는 외출자제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을 위한 비대면 또는 대면최소화 독서지원 서비스로서 ▶북 딩동(무료택배 대출서비스) 및 북 드라이브 스루(차량 및 도보를 통한 대출서비스)를 연장 운영한다.


특히 북 딩동, 북 드라이브 스루 이용시 ▶달콤 도서관이라는 행사를 함께 진행하며, 달콤한 젤리 등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그 외 온라인 행사로서 ▶함안도서관 인스타그램 개설을 축하해주세요 라는 행사를 운영하며, 최근 이용자의 수요에 맞춰 도서관 공식 SNS를 개설해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고 쉽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10월 한글날(10.9)을 맞이해 한글(훈민정음)과 세종대왕에 대해서 한번 더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위대한 한글, 위대한 세종대왕이라는 행사도 함께 운영한다.


기타 행사로서 ▶책이랑 퀴즈랑 ▶그림책 원화전시 ▶테마도서 전시 등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각 행사는 10월 1일부터 운영하며, 자세한 내용은 함안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서관으로 문의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연장으로 외출자제 및 이동이 제한되는 등 다소 힘들고 지친 상황속에서 도서관의 온라인 책 읽기 및 행사참여를 통해 조금이나마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