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 사랑나눔 반찬 배달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온정 나눠
기사입력: 2020/09/21 [12:55]
손재호 기자 손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18일 추석맞이 사랑나눔 반찬배달 봉사활동을 펼쳤다.



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추석 명절을 앞둔 지난 18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나눔 반찬배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몸의 거리는 멀어졌지만 지역사회 내 마음의 거리는 줄이기 위해 마련된 반찬 나눔 행사다. 조손가정, 독거노인 등 어려운 세대 31가구에 반찬 및 식료품을 전달하며 추석 명절 전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조손가정 학생들은 학교를 통해 전달하는 등 비대면 형태로 이뤄졌다.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은 위원들이 직접 방문해 반찬 배달뿐만 아니라 건강과 안부를 묻는 등 어르신들의 말벗이 돼 주었다.

 

김병길 위원장은 “이번 봉사활동이 코로나19로 힘든 생활을 하는 주변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따뜻한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동참한 유태정 거창읍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선 주민자치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는 매년 반찬 배달 행사를 추진해오고 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에도 긴급재난지원금 봉사활동, 마스크 배부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손재호 기자 손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