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방자치
합천군 도시계획도로 추진 속도낸다
올해 개설사업 총 12건 사업비 205억 원
기사입력: 2020/09/20 [15:54]
정병철 기자 정병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합천군이 그간 코로나19 감염병, 3개월간 지속된 장마, 수해발생 등으로 추진이 더뎠던 도시계획도로 공사 추진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합천군 내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은 총 12건, 사업비 205억 원으로 삼가 원금, 미가캐슬~영창교간 인도공사 2건은 이미 마쳤다. 시행 중인 사업 모두 큰 어려움 없이 순조로이 진행되고 있다.

 

합천읍 핫들 지구 2개 노선, 중흥, 영창 노선은 토공 진행 중이고 이외 건은 착공 및 보상협의 중이다. 특히 상·하수도, 한전, KT와 협의 후 전선 지중화를 시행단계부터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공사에 편입돼 본래의 기능을 할 수 없는 남은 토지인 잔여지에 대해서는 화단, 주차장 조성 등으로 공사에 포함 시행해 공유지 경계를 명확히 하고 쓰레기 배출장, 게시대 등 앞으로 공공시설 용지 필요 시 즉시 대체 활용이 가능토록 할 계획에 주안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현재 진행되는 도로 중 경사도가 심한 노선이 포함돼 있어 공사에 어려움이 있으나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

 

박영준 도시건축과장은 “주민밀집도가 높고 완공 후 주변 주택건축 등 새로운 도시가 형성되는 도시계획도로 특성을 충분히 고려해 견실한 시공과 주민 안전, 편리성을 우선하는 도로 건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병철 기자 정병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