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함안문화예술회관 코로나 예방 적극 대응한다
스마트시트 및 제균기…전국 최초 설치
기사입력: 2020/09/20 [13:14]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함안문화예술회관이 코로나19 감염예방과 관람객들의 건강을 위해 스마트시트 및 제균기를 전국 최초로 설치해 운영 중이다.



함안문화예술회관이 코로나19 감염예방과 관람객들의 건강을 위해 스마트시트 및 제균기를 전국 최초로 설치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예술회관에 따르면 공연장 내 설치된 스마트시트 시스템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인 객석 내 띄워 앉기 지침에 따라 좌석 설정 프로그램을 통해 매표되지 않은 좌석은 잠금이 돼 착석이 불가하도록 운영 중이다.

 

또한 공연장 내의 각종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제균기와 공기질 측정기를 전국 최초로 설치해 가동 중이며, 로비에는 QR코드 전자출입명부와 안면인식 체온 측정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특히 제균기의 경우에는 충분한 환기가 어려운 공연장 특성상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신종플루, 지카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등 유해물질 99.9% 제거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10석당 1개씩 50개를 설치했으며, 공기질 측정기는 공연장 내 공기질을 실시간 측정할 수 있는 실내질 측정기 10대를 설치했다.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현재 운영 중인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안면인식체온측정기, 스마트시트, 제균기, 공기질측정기 등의 일체 시스템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어가 가능하므로 비대면으로 손쉽게 코로나19 감염을 차단할 수 있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여러모로 힘든 시기에 자체기획공연,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 문화가 있는 날 등의 공연을 통해 군민들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드리고, 군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