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진주시장애인총연합회, 제5회 전국 장애·비장애인 문화예술경연대회
기사입력: 2020/09/20 [13:25]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제5회 전국 장애·비장애인 문화예술경연대회 포스터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며 진정한 문화예술을 꽃피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행복한 문화교류한마당이 열린다.

 

진주시장애인총연합회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제5회 전국 장애·비장애인 문화예술 경연제를 비대면 동영상 경연으로 진행한다.

 

이번 경연은 (사)국제장애인문화교류경남협회가 주최하고 사회적기업 (사)에나누리 주관으로 지난 14일부터 10월 10일까지 전자 우편(이메일)으로 동영상 신청을 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참가 대상은 장애·비장애인이 함께해야 하며 경연 부문 음악은 합창·악기·가요 등이고, 댄스는 몸으로 표현할 수 있는 예술적 표현으로 모든 장르가 포함되고, 비장애인 댄스부문은 순수무용에서 제외된다. 참가비는 개인 1만 원, 단체 2만 원이며 경연시간은 단체 8분 이내, 개인 4분 이내로 해야 한다.

 

평가기준은 작품내용(구성, 연출, 내용) 배점 30점, 발표력(표현력, 동작, 표정) 배점 20점, 호응도 배점 20점, 창의력 배점 20점, 기타(협동성, 의상, 소품, 공연장 활용도 등) 배점 10점 등이며 심사방법은 심사위원인 무용계의 권위자와 대학교수 등의 점수와 유튜브 ‘좋아요’ 점수 등을 합산해 순위를 정한다. 동영상은 에나누리 홈페이지에 10월 12일 게시되며 결과 발표는 23일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된다. 자세한 문의는 에나누리로 하면 된다.

 

대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올해는 아쉽게 비대면 동영상 경연으로 진행되는 비대면 동영상 경연대회 2020 진주시민 가족 장기자랑 대회 ‘패밀리가 떴다’에 많은 참여를 당부 드린다”며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며 진정한 문화예술을 꽃피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행복한 문화교류한마당에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전했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