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창원시,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선정
기사입력: 2020/08/12 [19:16]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창원시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창원시는 신속한 민원처리로 고객만족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추진한 결과, 상반기에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18명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일리지 합산 결과 본청(직속기관,사업소 포함)의 경우 푸른도시사업소 매립장관리과에 근무하는 류숙현 주무관이 최우수 직원으로 선정됐다. 마산보건소 보건행정과 김소정 의약담당이 우수상, 차량등록사업소 마산차량등록과 정영균 차량등록세담당이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상반기 평가에 따르면, 법정기한 6일 이상 민원은 약 5만2000 건이며 단축률은 평균 56.0%로 지난 해 대비 9.7% 하락한 수치다. 이는 지난해와 비교해 민원건수의 급격한 증가에 기인한 것으로, 전체 민원건수가 급증한 것에 비해 민원처리 단축기간은 지난해와 비슷한 것으로 예측된다. 남은 하반기는 보다 신속한 민원처리로 민원인들의 만족도와 대민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법정처리기간 6일 이상 유기한 민원에 대해 민원처리 기한을 법정처리 기한보다 단축 처리 시, 단축한 기간을 담당 공무원의 개인별 마일리지 점수로 적립 한 후 누적점수가 높은 직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다.


서정국 자치행정국장은 “정확한 민원처리로 단축률을 앞당겨 시민들에게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