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의병박물관, 독립기념관 특별기획 순회전
‘대한민국임시정부 주요사진 20선’ 展 개최
기사입력: 2020/08/05 [13:18]
이정민 기자 이정민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의령군 의병박물관이 8·15광복 75주년 및 2020박물관·미술관 주간을 맞이해 독립기념관 특별기획 순회 ‘대한민국임시정부 주요사진 20선’ 展을 개최한다.



의령군 의병박물관이 8·15광복 75주년 및 2020박물관·미술관 주간을 맞이해 독립기념관 특별기획 순회 ‘대한민국임시정부 주요사진 20선’ 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코르나19로 인해 일상의 위로가 필요한 요즘, 지친 국민들의 일상을 위로하고 나라사랑, 그리고 독립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독립기념관과 협업을 통해 전시회를 개최하게 됐다. 대한민국임시정부 상하이 보창로 청사, 파리평화회의 임시정부 대표단, 한인애국단 입단선서를 하는 윤봉길의사, 대한민국임시정부 국무위원 사진 등 20점의 사진패널을 설명과 함께 전시한다. 

 

의병박물관은 이밖에도 8월 한 달 동안 2020 박물관 미술관주간을 맞이해 국민들의 다양한 볼거리제공과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곽재우유물 진품전(8월 11일~17일), 조선시대 궁중복식전(8월 20일~30일) 등도 준비 중이다.

 

 

박물관에서 진행되는 모든 행사는 코르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람객 간 거리두기(1m 이상)와 시간별 입장인원(80명 이내) 제한, 발열체크,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 방문대장 작성 등 기본방역 지침을 준수한다. 

 

의병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대한민국임시정부의 활동과 역사적 의의를 살펴보고 후손들에게 독립된 조국을 물려주고자 했던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나라사랑정신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이정민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