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통영시립도서관·충무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20/07/30 [13:31]
김갑조 기자 김갑조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통영시는 내달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시립도서관과 충무도서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0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통영시립도서관은 ‘도서관으로 피書’를 주제로 초등 1~3학년 대상 ▲DIY 대출증, ▲미션! 도서관 귀신을 잡아라, ▲녹지마 팥빙수, ▲오감만족 팥빙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충무도서관은 ‘어린이탐정단’을 주제로 초등 4~6학년을 대상 ▲책 읽는 탐정, ▲글 쓰는 탐정, ▲탐정, 과학수사를 하다, ▲탐정, 범인을 잡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독서교실을 수료한 학생들은 수료증이 수여되며 수업태도, 활동, 출석 등을 종합 평가해 성적우수자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시상한다.


아울러 충무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특강’으로 각 단계별 메이킹 과정과 코딩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분석하고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체험형 융합 프로그램인 ‘도서관에서 떠나는 레고여행Ⅰ~Ⅳ(초등1~6학년)’ 등 4개 프로그램을 내달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운영되는 독서교실인 만큼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하겠다”며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발견하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여름독서교실 및 여름방학특강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통영시립도서관 또는 충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갑조 기자 김갑조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