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남해 고현초, 여름 맞이 바다로 Go Go!
도마초와 계절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0/07/30 [13:37]
박도영 기자 박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남해 고현초등학교(교장 백종필)는 지난 29일 도마초등학교와 함께 전교생을 대상으로 ‘포세이돈 마린레저’에서 여름 계절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2020년 보물섬 행복교육지구사업 중 바다 마을학교 프로그램과 연계해 실시했다. 바다 마을 학교와 연계해 진행하면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번 계절체험학습을 진행하기 위해 학교에서는 물놀이 안전 교육 및 코로나19 안전 교육을 실시해 안전한 체험학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날 체험학습은 사전 준비운동, 바다에서 실시하는 수상 안전교육, 각종 보트 체험, 바다 워터파크 체험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안전교육을 통해 물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물을 무서워하던 학생들도 보트를 타고, 바다에서 수영을 하는 등 도전 정신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수영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다. 한 학생은 “처음에는 너무 무서웠는데 방법을 아니 수영이 너무 재미있어요”라며 즐거워했고, 또 다른 학생은 “우리 지역에도 재미있는 체험활동이 많아요.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참여하고 싶어요”라며 애향심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더욱 많은 행복교육지구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계속해서 웃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

박도영 기자 박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