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경남교육청,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출범
경남도민·교육재정 전문가·민간단체 활동가 등 40명 구성
기사입력: 2020/07/14 [14:45]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경남도교육청은 14일 오전 본청 강당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 위촉식을 갖고 도민과의 공감·소통·협력을 위한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출범시켰다. 



경남도교육청은 14일 오전 본청 강당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 위촉식을 갖고 도민과의 공감·소통·협력을 위한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주민참여예산 위원은 도민과 교육재정 전문가, 민간단체 활동가 등 40명으로 구성됐다.

 

경남도교육청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구성된 위원회로, 경남도교육비특별회계 본예산 편성 과정에서 주민제안 사업을 검토·심의하고 예산편성 관련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정책소통 ▲학교정책 ▲미래교육 ▲행정지원으로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여 각 분과 소관 제안사업의 타당성과 사업효과를 분석한다.

 

올해는 보다 적극적인 주민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주민 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하고 있으며, 도민들의 제안은 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다음연도 본예산에 반영된다.

 

박종훈 교육감은 “코로나19로 많은 국민이 어려움에 처해 있으며, 그 어려움은 교육취약계층에게 더 크게 다가오고 있으니, 국민의 소중한 혈세가 교육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에 쓰여 교육이 희망의 사다리가 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며 주민참여예산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당부했다.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