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창녕교육청, 사고력과 창의력 키우는 2020. 하브루타 학부모교육
기사입력: 2020/07/14 [12:13]
추봉엽 기자 추봉엽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창녕교육청 시청각실에서 창녕학부모네트워크 학부모들이 생활방역 지침을 지키면서 하브루타 학부모교육을 수강하는 모습 



창녕교육지원청은 6월 29일, 7월 6일, 7월 13일 3회로 나눠교육지원청내 통합지원센터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하브루타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강의실 소독, 좌석 거리두기,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개인텀블러 지참 등 생활방역을 꼼꼼히 준수하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하브루타 부모 교육은 3회기로 구성해 1회기 ‘하브루타 첫걸음 떼기’, 2회기 ‘그림으로 이야기 꽃 피우기’, 3회기 ‘그림책으로 재미와 독서 한번에 잡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가정에서 아이들을 지도하는 상황이 빈번한 가운데 하브루타의 개념과 실천 및 응용으로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됐다.


교육에 참가한 남지초 성정현 학부모는 “어떻게 하면 아이들에게 좋은 부모가 될 수 있을까? 하는 질문을 늘 하고 있는 중에 이번 하브루타 부모교육을 통해 아이들과 대화하고 토론하면서 서로 공감하고 질문하는 법을 알게 돼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영원 교육장은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은 시기에 자녀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교육에 참가한 학부모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하브루타 대화법을 통해 자녀와 마음으로 소통하며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봉엽 기자 추봉엽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