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경상대 창업보육센터 우수 입주기업,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 참여
“지속적 지원으로 성공 창업기업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
기사입력: 2020/07/14 [15:39]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경상대 창업보육센터 우수 입주기업(인섹트라온, 바른황토, 에코비오스, 정진테크)이 ‘대한민국 동행세일 in 경남’에 참여했다.   



국립 경상대학교(GNU) 창업보육센터 우수 입주기업(인섹트라온, 바른황토, 에코비오스, 정진테크)이 ‘대한민국 동행세일 in 경남’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코로나19 피해로 인한 내수 소비심리 위축과 경영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피해지역의 위기 극복을 위한 것으로 정부(중소벤처기업부)와 지자체(경남도) 간 협업을 통해 경남지역 소비붐 조성으로 내수 경기 활성화를 도모할 목적으로 개최됐다. 

 

행사에 참여한 농업회사법인(유) 인섹트라온은 리뉴얼된 수월환과 정글프로틴초코, 정글프로틴요거트를 현장 판매했으며, ‘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해 온라인 채널 11번가에서 동시 판매를 진행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김성호 대표는 “미래 먹거리인 식용곤충을 대중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바른황토는 천연페인트 자연정원, 수목보호치료제 황토나무약손, 황토화장품 미스트, 항균탈취제 황토편백수 등을 현장 판매했다. 황정식 대표는 코로나19로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좀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되었고 ‘가치삽시다 라이브 홍보’의 VJ와 함께 “기업과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시간도 있어서 유익한 행사였고 매출 상승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진테크는 개인정보 노출 없이 정보무늬(QR코드)로 연결되는 스마트주차번호판 아미티(amiti hexatag)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도, 창원시 등 참여기관의 판촉물 판매를 위한 제품위주로 전시·판매했다.

 

주식회사 에코비오스는 면역력 증진 및 항암활성에 효과가 좋은 버섯을 이용해 발효시킨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인 EB-First를 현장 판매했다. 

 

조항희 대표이사는 행사 중 진행됐던 TBN과의 인터뷰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소개하면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우수한 제품이 대중들에게 홍보되는 유익한 시간이라 생각하며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기업과 힘든 시기를 보내는 자영업자들이 힘냈으면 한다”고 메시지를 전달했다. 

 

창업보육센터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홍보가 동시에 진행됐던 ‘대한민국 동행세일 in 경남’ 행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남지역 창업기업들에 내일의 희망을 가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단발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행사 개최 및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