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방자치
남해군,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
공약사업 추진율 64.3%, 90개 공약사업 가운데 24개 사업 추진완료
기사입력: 2020/07/14 [14:50]
박도영 기자 박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지난 13일 실시된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 점검보고회



남해군이 지난 10일과 13일 이틀 동안 홍득호 부군수 주재로 민선7기 공약사업 점검보고회를 개최하고 현재까지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국·소장 및 공약사업 추진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상세히 점검했다. 특히 이행률이 저조한 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심도 있게 토의해 해결방안 강구하고,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체계적으로 점검했다.

 

홍득호 부군수는 “이번 보고회는 공약사업 추진현황을 다시 한번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공약사업 추진을 위해 예산이 필요한 경우 기재부, 경남도 방문 등 적극적인 요구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남해군의 공약사업 추진율(6월 30일 기준)은 지난해 12월 말보다 6.7% 증가한 64.3%로 집계됐다.

 

총 90건의 공약사업 가운데 노인이 행복한 WHO 고령친화도시 지정, 어민소득 증대를 위한 청정바다 만들기, 중고등학생 무상교복 지원 등 24개 사업을 완료했으며 57개 사업이 정상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분야별로는 일자리 만드는 산업경제분야가 66.2%, 다시찾는 해양관광분야 50.8%, 청년이 찾아오는 행복남해분야 56.8%, 더불어 잘사는 보건복지 분야 66.5%, 군민이 참여하는 지방자치분야 22.2%로 나타났다. 

 

남해군 관계자는 “공약사업을 수시로 점검하고, 조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박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