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경남도립남해대학, 창원대와 연계교육 협약 체결
연계교육과정 운영 및 국가·지자체 재정지원 사업 유치 등 총 8개 영역 힘 모으기로
기사입력: 2020/07/13 [12:46]
박도영 기자 박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남해대학 홍덕수 총장(왼쪽)과 창원대 이호영(오른쪽) 총장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도립남해대학은 지난 10일 창원대학교 본관 5층 총장실에서 연계교육과정 운영 및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재정지원사업 공동 추진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남해대학 홍덕수 총장과 창원대 이호영 총장 등 양 대학 관계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학생들의 학점교류 프로그램 시행 및 연계교육과정 운영, △편입학에 관한 상호지원,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수행, △국가·지자체 재정지원 사업 유치, △학술정보 및 국제교류 사업, △시설 인프라 공유 등 총 8개 영역에서 서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양 대학은 협약 사항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추진하기로 하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국립대와 도립대의 장점을 잘 융합시켜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성과 창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호영 총장은 협약식 인사말에서 “경남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현장적합형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는 경남도립남해대학은 ‘취업사관대학’으로 꼽히는 만큼 학생들에게도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교류가 이뤄질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 협력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덕수 총장은 “창원국가산단의 핵심 산학협력 파트너이자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는 인재양성의 요람인 국립 창원대와 상호교류협약 체결은 양 대학이 동반성장하는 매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박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