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진주시·진주기계공고, 중장기 발전 업무협약
미래사회 선도할 창의적 기술인재 육성 도모
기사입력: 2020/07/13 [16:12]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진주시는 13일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중장기 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의적 기술인재 육성을 위해 진주시와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가 중장기 발전 업무협약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진주시는 13일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중장기 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해 박종훈 경남교육감, 정영재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총동문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시와 경남교육청, 진주기계공고 총동문회가 협력해 진주기계공고가 서부경남 거점 특성화 고등학교로서 최고의 미래 기술인재를 육성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진주기계공고의 학과개편과 구)진주중앙중학교 부지 활용 등에 관한 것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가 요구하는 첨단산업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각각의 역할과 구)중앙중학교 부지를 활용한 부족한 생활실습장 및 주민소통을 위한 공간 마련 등 진주기계공고의 내실 있는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해서다.


이에 따라 진주시는 구)진주중앙중학교 부지 활용 계획에 따른 행·재정적 지원과 더불어 부지 주변의 도로, 상하수도와 같은 기반시설 설치를 지원해 진주기계공고가 도의 대표 특성화 고등학교로 발전해 교육도시 진주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게 됐다.


조규일 시장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미래가 원하는 인력을 육성하고 교육방식도 변해야 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와 도교육청, 총동문회의 협력을 통해 진주기계공고가 앞으로 더욱 성장해 진주의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의적인 기술인 육성의 디딤돌이 돼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