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함양 위림초, 영어 동아리 활동으로 실력 UP! 감성 UP!
기사입력: 2020/07/08 [18:18]
한태수 기자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함양 위림초는 매주 목요일 오후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영어 독서 프로그램인 리딩게이트와 영어 그림책을 활용해 학생 영어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함양 위림초등학교는 매주 목요일 오후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영어 독서 프로그램인 리딩게이트와 영어 그림책을 활용해 학생 영어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학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학생들이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고민하게 되면서 ‘리딩게이트’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다.


리딩게이트는 reading을 기본으로 한 수준별 온라인 영어학습프로그램으로 학생들 스스로 자기 수준에 맞는 영어책을 선택해서 읽은 후 이해도를 점검하는 독후 학습을 할 수 있다. 리딩게이트를 시작한 지 불과 한 달 정도밖에 되지않았지만 학생들은 영어 동아리 시간 뿐만 아니라 점심시간이나 방과 후 가정에서도 적극적으로 활용해 꾸준히 영어 실력을 쌓아가고 있다.


또한 영어그림책 활용 수업은 지난 해부터 고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해 왔는데 학생들의 호응과 교육적 효과가 좋아 올해는 3~6학년으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매주 1권의 영어 그림책을 선택해 읽기 전·중·후 단계에 따라 체계적으로 읽기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영어 노출이 극대화되고 영어 사용 기회가 많아지며 읽기 능력이 향상되고 있다. 또한 영어그림책을 통해 감성이 풍부해지고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흥미도 높아지고 있다.


학부모 한 명은 “평소엔 영어공부에 대해 거부감이 있던 아이들이 집에 와서 스스로 영어 공부를 하는 것 만으로도 만족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위림초등학교는 학교공간혁신공모사업에 선정돼 75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기존의 영어체험실을 새롭게 리모델링하고 VR, 원격화상수업시설, 영어도서실 등을 구축해 다양한 영어놀이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태수 기자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