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통영교육청, 찾아가는 청렴·소통 컨설턴트 협의회
기사입력: 2020/07/02 [12:46]
이상규 기자 이상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통영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0일 2층 소담실에서 ‘청렴 소통 컨설턴트 업무 협의회’를 가졌다.  



통영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0일 2층 소담실에서 ‘청렴 소통 컨설턴트 업무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2020년도 통영교육지원청 반부패 청렴 정책 계획’에 따라 통영교육지원청 각 담당 팀장과 장학사로 구성된 총 14명의 청렴 컨설턴트들이 ‘찾아가는 청렴 소통 컨설팅’을 실시하기에 앞서 통영교육지원청의 청렴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청렴 소통 컨설팅 방안을 마련하고자 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청렴 컨설턴트들은 2020년부터 새롭게 실시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청렴 소통 컨설팅’은 과거 청렴 컨설팅이 단순 지도·점검·지적 위주의 청렴 컨설팅 방식 으로 진행했던 것을 개선해 일선 교육현장(학교 등)에서 청렴 정책 추진에 있어서의 어려움과 문제점을 청취하고 부패취약 분야별 청렴도 향상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하는 방식으로 청렴 컨설팅을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통영교육지원청은 8월 31일까지 14명의 청렴 소통 컨설턴트들이 관내 단설유치원, 전 초·중학교, 소속기관 등 총 34개 기관(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 소통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며 청렴 컨설팅 방법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이상규 기자 이상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