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포츠
통영시, ‘건강UP 비만DOWN 스마트코칭’ 프로그램 운영
지금부터 작심삼개월 어떠신가요?
기사입력: 2020/07/02 [15:22]
김갑조 기자 김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통영시는 비만 관리가 필요한 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30일부터 3개월 동안 정상체중만들기 프로젝트인 ‘건강UP 비만DOWN 스마트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통영시는 비만 관리가 필요한 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30일부터 3개월 동안 정상체중만들기 프로젝트인 ‘건강UP 비만DOWN 스마트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체질량지수 25 이상 등 비만 성인을 대상으로 주 3회(화, 목, 금) TRX, 필라테스, 점핑 등 맞춤형 고강도 운동 프로그램과 ICT를 활용한 모바일 기반의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을 연계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함께 진행한다.


또한 비만관리를 위한 동기부여와 비만을 유발하는 생활습관을 변화시키기 위해 영양, 운동, 절주, 금연 등 건강생활 실천 통합건강증진 교육을 진행하며 최대 체중감량자 등 우수 성공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시의 비만유병율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고 비만 관리에 성공할 수 있도록 성인 비만자의 긍정적 행동 및 체중 변화, 비만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시 보건소는 이번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진우웰니스 휘트니스와 협약을 체결하는 등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기반의 맞춤형 비만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내체육시설인 만큼 생활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갑조 기자 김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